코인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상관관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작성자 정보

  • 안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2013년에 비트코인을, 2015년에 리플을, 2016년에 이더리움을 알게 되어 비교적 일찍 암호화폐를 접하고 세 번의 반감기를 경험한 사람입니다. 곧 다가올 반감기와 비트코인의 2차 랠리, 그리고 그로 인한 알트코인의 본격 불장에 대해 제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최근 1년 이내에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이나 관련 지식이 부족한 코린이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요한 시기가 다가오고 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경험이 풍부하시고 자신만의 소신이 있으신 분들은 안 보셔도 됩니다. 제 의견이 다르다면 존중합니다.

저는 늘 비트코인을 0순위로 추천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트코인에 관심이 많습니다. 비트코인이 이미 높은 가격대에 있고, 앞으로 크게 상승하기 어렵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저는 절반은 맞고 절반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에 한 번 올리겠습니다.

암호화폐를 알려면 비트코인을 몰라서는 안 됩니다. 소액이라도 꼭 투자를 권합니다. 그래야 공부를 하고 관심을 가지니까요. 수익은 둘째 문제입니다. 비트코인은 이 시장의 시작이고 끝입니다. 단순히 기술적으로 우수해서가 아니라, 이 시장을 설계한 거대 세력 그룹에 의해 선택된 디지털 시대의 기축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오르면 모든 알트코인이 오르고, 비트코인이 내리면 모든 알트코인이 내립니다. 기존의 전통적 투자 자산인 주식, 부동산, 채권, 원자재와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곧 다가올 알트 불장에서 종목 선정이나 진입 시기, 탈출(수익 실현)이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세 가지로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 종목 선정. 둘째, 진입 시점. 셋째, 엑시트(수익 실현 후 탈출).

첫째, 비트코인은 빠르면 8월 늦어도 연말쯤 미국 금리 인하와 함께 다시 2차 랠리를 시작할 것입니다. 지금은 에너지를 모으는 시기입니다. 어떤 알트코인이 좋으냐고 물으신다면, 특별히 그런 것은 없습니다. 비트코인의 2차 랠리가 진정한 불장의 시작을 알릴 것이고,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오르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지하실에서 몇 년 동안 잠자고 있던 알트코인들도 다 올라오게 될 것입니다. 상폐되거나 듣보잡만 아닌 시총 20~30위 이내의 코인을 고르시면 됩니다. 메타, AI, RWA, 상위 밈코인 등의 주력 테마 코인들을 모아가시면 됩니다. 비트코인보다는 수익률이 높을 것입니다.

둘째, 진입 시점입니다. 비트코인이 모든 자산의 에너지를 빨아들이면서 혼자서 고공비행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따라 오를 때도 있지만, 오히려 가격이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이때 놀라거나 겁먹지 마시고 자신이 찍어둔 알트코인들의 수량을 늘리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이 일정 시점 지나고 조금 횡보하거나 약간 내릴 때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본격적인 불장을 맞이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엑시트, 즉 탈출 전략입니다. 모든 것이 영원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수익을 내고 적절한 시기에 탈출하지 않으면 고점에 물릴 수 있습니다. 욕심은 화를 부릅니다. 이 시장은 비트코인의 에너지에 의해 4년 주기의 여름과 겨울을 반복합니다. 그 시기에 탈출하지 못하면 4년간 강제 존버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술이 좋고 전망이 밝다는 말은 필요 없습니다. 지금부터 목표 수익률과 수익 실현 시점을 정해두지 않으면 코린이들은 결국 선배들과 똑같은 전철을 밟을 수밖에 없습니다.

최고를 찾기보다 최악을 피하시고, 비트코인이 큰 상승, 장대양봉이 되는 시기를 항상 눈여겨 보세요. 이번 시장은 경험을 쌓는다고 생각하시고 목표 수익률을 짧게 잡으시면 의외로 장타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