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레이븐 코인: 자산 토큰화의 새로운 가능성

작성자 정보

  • 히르미나 작성
  • 작성일

본문

 


자산 토큰화를 위해 탄생한 레이븐 코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레이븐 코인은 화폐, 부동산, 주식, 채권, 금, 수집품 등 다양한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으며, NFT 발행도 가능한 코인입니다.

레이븐 코인의 탄생과 특징

 

레이븐 코인은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해 탄생했으며, 발행 방식은 비트코인처럼 채굴형 POW 방식입니다. 총 발행량은 210억 개이며, 현재 50% 넘게 채굴된 상태입니다. 레이븐 코인의 홀더 중 미국인이 가장 많으며, 한국인 홀더 수의 10배에 달합니다.

레이븐 코인의 매력

 

레이븐 코인의 가장 큰 매력은 미국 SEC의 모든 규제를 준수해 개발되었으며, ICO나 사전채굴 없이 공정하게 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물자산 체인을 사용할 경우 많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디앱들은 해킹 위협에 시달리고 있으며, 실제 해킹 사건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실물자산 체인이 해킹되어 값비싼 자산이 강탈된다면 큰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해킹 위험이 적고 중앙화되지 않은 체인을 찾는다면 레이븐 코인이 그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FBI조차 해킹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해 나온 레이븐 코인은 자산의 불변성과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투자자들이 레이븐 코인을 선택하고 있으며, 대형 거래소들도 자발적으로 상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빗썸이 레이븐 코인을 원화 거래소에 상장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이븐 코인의 투자 전망

 

레이븐 코인은 4년마다 반감기를 겪으며, 다음 반감기는 2026년입니다. 2025년에 코인 불장이 끝나고 2026년에는 대하락장이 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 시기상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26년에는 블록당 1250개, 2030년에는 블록당 625개, 2034년에는 블록당 312개로 줄어들고, 2066년이 되면 블록당 1개 수준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레이븐 코인은 자산 발행에 사용된 코인이 소각되기 때문에, 반감기와 소각이 겹치게 되면 멋진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븐 코인에 올인하거나 큰 시드를 넣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부담 없는 선에서 투자를 권장합니다. RWA 분야를 노린다면 이더리움, 체인링크, 아발란체가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과 스텔라루멘도 실물자산 채택을 위한 움직임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레이븐 코인은 먼 미래를 바라봐야 하는 코인으로, 단기 투자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레이븐 코인은 낭만적이면서도 실용성이 있고, 가능성 있는 코인입니다. 관심을 갖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미래에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