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금융 기업과 대중들이 깨닫기 전에 레이븐(RVN) 코인을 선점해야 한다

작성자 정보

  • 워터노드 작성
  • 작성일

본문

 

 

앞으로의 20년은 과거 상상할 수 조차 없었던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블랙록을 필두로 글로벌 운용사가 암호화폐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기 위한 광범위한 움직임이 시작된 것입니다.

이미 금융 혁신이 시작된 것입니다.

세계 시장경제에서는 매일 수십억이 넘는 규모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거래가 되는 자산들은 새로운 기술인 블록체인을 통해 디지털에 저장될 준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단순하게 기존의 화폐를 대신할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토큰화되고 디지털화되어 거래에 대한 과정을 쉽고 저렴하게 만들어줄 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는 사람은 아직도 많지 않습니다.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ETF인 IBIT로 50억 달러가 넘는 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는 위기를 느끼고 래리 핑크에게 비트코인을 팔지 말자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가장 민주화된 기술인 암호화폐가 기관 투자자들이 집어 삼키고 지배하는 두려움이 생긴 것입니다.

암호화폐의 다음 혁신은 자산의 토큰화입니다.

가장 먼저 자산 운용사들의 기존 상품을 블록체인에 올려 토큰화된 펀드가 혁신을 시작합니다.

24시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거래가 가능하며 자산의 토큰화가 제공해 주는 속도와 유연성에 사람들은 점차 기술의 혁신이 빨라지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게 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지적 재산권을 어떻게 더 유용하게 디지털화를 시킬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창시자가 운영에 관여하고, 재단이 입맛대로 정책을 바꿔대는 블록체인을 사용해 종속되고 영향받는 길을 선택하는 기관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얼마나 불공정한 일이며 자산 운영에 특정 집단의 지배를 받아야 하는지 큰 댓가를 치은 후에 깨닫게 될 것입니다.

정부와 기업의 검열과 규제를 받아가며 그들이 통제하는 집단에서 벗어나

자발적인 참여로 노드가 유지되고 운영되는 탈중앙화된 레이븐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탈중앙화가 되지 않은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이라 부를 수 없습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의미가 전혀 없습니다.

현재는 신기술이 처음 나온 과도기이기 때문에 노드가 중앙화되어 있는 블록체인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앙화된 프로젝트는 결국 하나 둘씩 무너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금융 기업과 대중들이 레이븐의 잠재력을 깨닫기 전에 미리 선점해야 합니다.

레이븐은 오픈 소스 통화로 탈중앙화되어 있어 중앙 기관에 의해 통제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한 검열과 조작에 자유롭습니다.

거래는 공정하고 투명해 신뢰를 얻을 수 있어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매력적입니다.

노드가 집중되어 있으며 엄청난 자금을 바탕으로 독재자가 되려 하는 중앙화와 맞서 싸와야 합니다.

레이븐 코인은 RWA를 위해 태어난 자산입니다.

RWA는 암호화폐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연구 보고서에서는 RWA는 2030년까지 16조 달러 규모의 시장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는 전 세계 GDP의 10%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레이븐 홀더들은 적어도 이 3가지 현상을 꼭 기다려야 합니다.

첫번째는 세상이 RWA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두번째는 RWA 기술로 인해 많은 문제가 일어나고, 시행 착오를 겪어가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이러한 시행 착오로 인해 레이븐이 직접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할 때입니다.

레이븐은 투명함과 무결성을 지니고 있어 실물 자산 체인이 해킹될 가능성이 없는 유일한 RWA 프로젝트입니다.

중앙거래소들은 재단이 없어 상장피를 내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레이븐을 하나 둘씩 계속해서 상장하고 있습니다.

레이븐 프로젝트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상장을 한 것입니다.

레이븐은 그 자체로 하나의 철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레이븐은 버튼 하나로 무한대로 찍어내는 것이 아니라 채굴자들이 열심히 원가를 들여 채굴을 해 발행하는 작업증명(POW) 방식입니다.

레이븐은 분산장부에 기반한 공정한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달러가 원화보다 높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해시파워로 엄청난 채굴기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 해시파워가 바로 레이븐을 보증하는 것이며 서로 분산되어 서로를 보증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정부와 기업, 대중들이 모두 암호화폐를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전통적인 금융권이 암호화폐 투자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생각보다 빠르게 레이븐을 눈치채고, 블랙록이 그랬듯이 제한된 공급량을 가진 레이븐을 흡수하기 시작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앞으로는 그 어떤 코인도 공평하고 공정하게 출시된 레이븐을 대체하거나 모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