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2023년 경제 상황 & 남자vs여자 주식 수익률 차이
작성자 정보
- 익절돌고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07 조회
- 1 댓글
-
목록
본문
2020년이후로 아주 간단하고 심플하게 정리해봅니다.
1) 간단 경제상황
코로나발생->전세계봉쇄령->제로금리와 양적완화시작->달러를 무제한 풀어댐->유통량이 많아짐->인플레이션조짐->연준에서 인플레는 일시적발언->금리를 적기에 안올림->바이든 초거대부양책->달러가 더풀림->22년까지 금리인상없다고 연준발언->21년 금리인상과 긴축시작->22년 자산시장 대하락->우러전쟁시작으로공급망쇼크->자산시장더하락->23년말금리인하예상->파월 디스인플레이션발언->자산시장환호->지표들이좋지않음->인플레심화->23년금리인하가 아닌 더 높은 금리인상 예상->자산시장조정->적정금리에서멈출꺼라는 예상시작->아직전쟁중이고 바이든임기3년차이며 노랜딩이다 아니다라는 말이 나오는중->전문가들의 말은 극과극으로 나뉨->현재
2) 재미로 보는 남녀노소+단타vs장투 수익률차이
22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10대는 제외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부모가 자녀계정을 쓰는 경우가 많으므로)
-젊은층보다 나이가 들수록 수익률이 좋아집니다.
-남자보다 여자가 수익률이 좋습니다.
-회전률은 자금회전률인데 높을수록 단타위주입니다
-회전률이 높을수록 수익률은 떨어집니다. 단타<장투
-남자보다 여자의 수익률이 좋습니다.
-종합해서보면 70대 여성이 가장 회전율이 낮고 높은 수익률을 보여줍니다.
넘쳐나는 정보의 시대에서 역설적으로 정보접근력이 낮은층의 수익률이 높다는것은
통계적으로 사팔사팔보다 우직하게 있는것이 그나마 수익률이 더 낫다는것을 보여줍니다.
회전률이 가장 높은 20대+30대+40대 남성의 경우 수익률이 제일 안좋은쪽에 속합니다.
-"집사람이 수익률이 더 좋아요" "카카오가 이뻐서 샀대요" 등의 속설의 근거로 어느정도 맞는듯합니다
-"투자의 귀재는 강남아지매+현금 들고 오던 할아버지" 속설이 통계적으로 가능한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