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의 진짜 가치, 레이븐(RVN) 코인!
작성자 정보
- 달토끼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59 조회
- 1 댓글
-
목록
본문
우리 레이븐이 작년 고점 100원에서 20원으로 5분지1토막이 난 시점입니다. 많이 우울하고 짜증도 나시겠죠.
그러나, 금과옥조와 같은 '탈중앙화'가 왜 중요한지는 알고 투자하시기를 바라는 맘으로 올려봅니다. 역시 탈중앙화가 안 되면 인간의 욕망이 개입되나 봅니다. 루나/테라, 위믹스 이후 또 생기네요 ㅠ
아직 고발 상태이지만 김치코인의 황제 '클레이튼' 코인이 문제가 된 듯합니다. 카카오가 만든 코인으로 알려져있죠.
최고가 5,000원(4.4$)에서 160원이 되었습니다.
상당히 혁신적인 기능을 갖고 있다고 듣긴 했습니다. 카카오의 명성과 국내외 굴지의 대기업들이 협업 관계로 만들었다고 하죠. (LG, SK, 셀트리온,아모레퍼시픽, 바이낸스..) 그런데 카카오가 코인을 판매하는 방식이나, 판매자금이 유입된 '클레이튼 성장 펀드' 운영이 문제가 된 듯 합니다. ex)투자 회사 '크로노스 다오' 먹튀 등.. 60건 이상의 사업이 거의 망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코인 판 돈을 운영자들이 배임/횡령했다는 의심인가 봅니다.
아예 고발의 구체적 내용이 책으로 최근 발간 돼 버렸네요. 유명한 김경률 변호사 '경제 민주주의21'의 예자선 변호사와 변창호(코인사관학교 운영)님이 책을 발간했습니다. 저도 카카오 계열 '보라코인'으로 뭣 모를 때 투자해서 적잖이 잃었었죠.ㅠ
각설하고, 저는 이런 이유때문에 진짜로 탈중앙화 된 코인 두 개만 보유합니다. 비트코인과 레이븐 코인.
레이븐이 다른코인보다 답답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거래량도 죽었고, 비트코인 오른만큼 비트가격이 조정하락을 보이는 '더러운 추세'를 보이는군요. 그러나 채굴코인은 꼬라박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원가가 너무나 확실해서요 ㅠㅠ
동트기 전이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네요. 조금은 더 빠질 수도 있으리라 봅니다. 추매를 하건, 물을 타건, 전량 손절 후 더 낮은 가격으로 사건(살 수 있다면), 아니면 옮겨 가건...모두 투자자의 판단입니다. 성투만이 있기를요.
개인적으로 블랙록 etf상장 승인과 함께 비트코인 5천만원40K 정도 돌파를 하면 본격 상승하지 않을까 합니다.
레이븐은 아직 원화 상장도 안 되었고, sto로 꿀 빨아본 적도 없습니다. 작년 9월14일, 이더리움 머지 뉴스 하나만으로도 다른 코인 죽 쑬 때, 4개월간 바닥72에서 359사토시까지 갔죠.
그리고, 오케이엑스 거래소 레이븐 상폐는 거래량이 거의 없어서 생긴 흔한 상폐입니다.
너무 염려 않으셔도 될 듯요. 인건비도 안 나오면 수순이죠.
*성투 하세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