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시장에서는 천재가 되는 것 보다 옳은것이 더 중요하다
작성자 정보
- 사요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710 조회
- 1 댓글
-
목록
본문
우선 코인은 왠만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만 매수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초보일수록 더욱 그래요.
깨방정 떨어봐야 개털되는 속도만 빨라지고 시장은 눈먼자에게 절대로 수익을 가져다 주지 않습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시장에서는 천재가 되는 것보다 옳은 것이 더 중요하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고점과 저점을 정확히 골라내는 데서 거래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려 들지말고 적절한 위험/수익 상황에 기초해서 장점이 있는 거래를 찾아내는 것을 얼마나 잘 하는지에 의해 성공 여부를 판단하라.'
완벽한 거래를 하려들지 말고 매 거래마다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스스로에게 맞는 매매법을 찾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무슨말인지 알겠나요?
이해가 안되면 백번이고 천번이고 알때까정 생각해봐야 합니다.
돈벌고 싶음 공부해야 합니다.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이지롤하며 아가리 벌리고 누가 떠먹여줄 때까지 멍때리지 말고 뭐라도 찾아보고 적용해보고 안되면 또 부딪치고 깨지고해야 경험도 쌓이고 실력도 늘어납니다.
그러면서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이 투자/투기 시장입니다.
간혹 개미들한테 뭔가 알려주고자 하는 자칭고수분들이 몇몇 보이는데 한두명 빼고는 자기 지식자랑 하는넘들이 대다수입니다.
자칭 네임드들을 유심히 보고 있는데 날이 갈수록 글은 거창해지나 알맹이는 없고, 통달한듯 글을 쓰고, 쥐똥거튼 시드머니로 수익률 자랑하고, 하고 싶은 말이 많은지 수시로 올리는 글에서 확신의 영역으로 조금씩 굳어지는 내용들을 보며 얕은 지식으로 관심받고 싶어하는 관종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구나 하면서 실망을 한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좋아라하면 그때부터 근자감이 하늘을 찌르기 시작하는데 보통 그런 사람덜은 개털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습 삼아 몇백만원짜리 계좌로 몇번 잘되면 이제 좀 될 것 같아서 큰 돈 집어넣는 순간 또 상호구 되는것이 코인 시장입니다.
백만원 -10%면 10만원이라 쇠주 한잔에 털어낼 수 있지만
일억에 -10% 천만원이거든요.
손이 덜덜 떨리고 줄담배를 피기 시작하죠.
노력하는 자에게 행운이 따라온다는 진리를 명심허고 오늘보다 더 발전한 내일이 그대들과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