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장 중국 돈이 흘러 들어옵니다
작성자 정보
- ㅇㅇ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61 조회
- 1 댓글
-
목록
본문
과거 중국에서 자국민들이 코인을 하지 못하게 규제를 했던 시기는 비트코인 최고점 8천만원에 올라서던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기에 미국 비트코인 선물 ETF가 승인이 났고,
그때 월가 블랙록이 시장에 난입하며 시장은 69K →15K까지 -70% 폭락이 나오며 잿더미로 변했죠.
중국이 그런 시장이 펼쳐지기 직전에 규제를 했다는 것은 하락이 나올 것을 이미 예견을 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반대가 됐습니다.
홍콩에서 가상 자산 장외 otc 거래 시행을 2월8일 목요일에 발표를 했고
공개 의견 수렴 기간이 2024년 4월 12일까지입니다.
왜 반감기 부근인 4월 12일까지인 걸까.
홍콩에서 지금 가상자산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가 OSL과 해시키 거래소만 라이선스가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두 거래소를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한데
OTC가 도입이 되면 이제 거래소 물량뿐만이 아니라 개인지갑 간의 거래로 더 많은 물량을 주고받을 수 있는 창구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걸 뚫어놓는 이유가 저는 결국 중국 자본이 들어올 준비를 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미국이 이미 상승 발판을 전부다 깔아놓은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은 그대로 차려놓은 밥상을 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규제한다고 다 안하는게 아닙니다. 할 사람들은 DEX를 이용해서든 다 합니다.
중국 정부에서도 그걸 아는 거죠.
USDT로 스테이블 코인의 점유율을 차지했던 중국이지만 이제는 홍콩을 내세워서 OTC 거래까지 도입을 시키고 이 시장 파이를 잡아먹을 계획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후에 다시 자국민 규제 풀어내면 엄청난 중국자본이 들어올 수 있는 시장입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