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세집 계약하기전, 구하기 전 꼭 보세요
작성자 정보
- 진주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75 조회
- 1 댓글
-
목록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당하지말고 잘보세요. 생략할꺼 생략하고 이야기 할게요.
저는 얼마전 전세집을 구하려 안양지역으로 갔습니다.
근데 매물을 보고 갓더니 하는말이 그집은 본인이 원하는날짜와 안맞다라 하시면서 대신에 더 좋은조건에 집을 보여주겠다 한겁니다.
저는 그래서 일단 집을 보고나서 집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고 괜찮아서 다시 부동산에 와서 얘기를 했습니다.
그 집의 전세가격이 2.2억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너무 비싸다 하니. 갑자기 대신에 이자지원500만원을 지원하고 복비감면 을 해주겟다는겁니다.
저는 아무리 계산을 해도 1.4~1.6정도하는 집보다 이자가 훨씬 싼거.
그래서 이자지원을 왜해주냐 하니 집이 매매로 계속안나가서 전세로 하는대신 집주인이 빨리 나가고 싶어해서 집주인이 준다는겁니다.(믿지마세요 절때)
그러냐 하고 듣고있는데 거기다가 안심전세대출까지 된다는겁니다.
오케이 그럼 은행은 제가 가서 해도되냐고 물어봣고. 된다고 해서 그럼 주거래은행으로 가서 대출진행을 받겠다 해서 알겟다하고. 전세대출계약시 필요한5%에 대한 영수증이 필요하기에 계약금을 넣엇습니다.
넣고 나서 3시간이 지났나요? 갑자기 전화와서 다른 팀장한테 물어보니 그집은 수협외부감정평가사가 끼어있어 수협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상담사를 연결시켜주겠다고 그래서 저는 그럼 안하겠다고 하니 그순간 바로 단순변심이니 계약금 못받는다고 협박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여자친구랑 진행을 하자 라고 그냥 맘놓고 잘 살다가 나오자 했습니다.
근데 수협대출상담사라고 전화가 와서 뭐 이것저것 얘기를 해줬습니다.
근데 세상에 금리가3프로가 넘는답니다.
부수거래까지 해도 3 안팍입니다.
거기에 대해서 부동산에 저나를 해서 말했던금리랑 너무 다르다 (계약할 시 2.8이상 절대 안나온다햇거든여) 그랬더니 그럼 그 이상나오면 거기에 대한 이자까지 더 지원해서 주겠다 한거조.
어쩌겠어요.알면서 계약한 내가 ㅂㅅ이고 몰라서 계약해도 ㅂㅅ이고. 그래서 알겟다 하고 그래도 허그안심이 있고 하니 알겟다한거죠 .
그리고 나서 대출상담사를 만나 서류를 건내어 주기전에 일이생겨 대출을 한 주 미루게됬어요.
근데 원래 대출상담사받으려고 한 날짜에 저녁에 부동산에서 전화가 온겁니다.
그래서 하는말이 그 집이 매매로도 올라와잇엇던건데 마침 투자할겸 해서 사겟다라는사람이 온겁니다.
와 거기서 빡돌더라구요 계약금5%?1천만원? 버린다하고 계약해지하겠다 하니 집주인한테 전화가 온거죠. 그러더니 갑자기 왜그르냐 자기는 이미 대출나올꺼 생각하고 다른집을 계약을 했다 하는겁니다!
어이가 없어서 서류도 넣지 않았는데 왜 넣으셧냐고 물었더니 부동산에서도 나온다 햇지 않앗냐 한겁니다.
여러분 부동산에서 연계된 은행 또는 상담사가 잇다 하면 믿고 거르세요
어떤 수를 쓰던 대출 나오게 만듭니다.
어찌보면 사기는 아니예요 하나의 세입자로써 찝찝함을 안고 가야 할 수법인거죠
부동산은 법에 안걸리게 교묘하게 그 매매&전세 집을 활용을해서 돈을 챙겨가는거에요
이게 갭투자!
심지어 알고보니 그 투자자가 나타난게 아니고 다른명의를 빌려서 한겁니다.
더이상 더러운고 보기싫고, 후에 당하는니 그냥 날리자 해서 계약해지 했습니다.
근데 그러는순간 돈은 너무나도 아깝긴하지만 마음으론 몇백배 더 편안해졌어요.
그래놓고 지금은 부동산도 집주인이랑 손절햇고 집주인만 동동 거리고 있어요.
사실 주인분은 너무 착하긴했어요.. 그집을 가지고 당한거죠 ...
후 돈은 안받을생각으로 계약파기를 한건 맞지만 그냥 안받진 않을꺼에요
충분히 저도 괴롭히고 안받을예정이에요..
여러분 잘 보고 잘 들으세요 . 이글에대해서 앞뒤가 안맞을수도 있지만 .
명심하세요 이자지원? 연계은행? 대출상담사? 판을 만들어 놓고 그 판위에 그냥 본인을 올려놓는 거에요.
믿고 거르세요. 본인들한테 웃으면서 호의를 베푸는건 부모님말곤 없어요.
무조건 입니다.100퍼 입니다.
안심보험? 본인이 직접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보세요.
저 지금 계약금 안받아도 훨씬편해요.
여러분 꼭 잘 알아보세요. 의심 의심 의심 무조건 의심 하세요.
아 외부감정평가사에 대해 얘기하자면 공시가150%넘어도 되게만드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게 연계되어 대출 받으면 무조건 입니다 안될 이유가 없게 만들어요. 조심하세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