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비법 15가지
작성자 정보
- 세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46 조회
- 1 댓글
-
목록
본문
1. 1주라도 끝까지 노후자금으로 가져갈만한 내가 신뢰하는 회사, ETF 적립식 투자(예-알파벳, 테슬라, 애플, 존슨앤존슨, 비자, VOO, QQQ 등)
2. 무슨 펀드매니저나 애널리스트가 아니다. 저평가된 기업, ETF 맥시멈 합쳐서 10퍼센트 정도만 5년간 투자(예-ARKK, 로지텍, 라스베가스샌즈, 리츠 등)
3. 10년에 한 번 올까말까하는 기회를 잡기 위해 늘 현금도 있어야 하나 어렵다. 현금만 있으면 주식을 사는 바람에, 채권에 일부 묶여있다. 기회가 오면 채권 팔아서 주식 살 예정.
4. 코인이나 주식 게시판에 갑자기 언급되는 기업은 이미 늦은거다. 그냥 내 것이 아닌거다. 이 때 들어가면 이미 늦었다. 욕심 부리지 말 것
5. 기업에 대한 확신만 있으면 떨어질 때 물탈 거 아니면, 그냥 놔둔다.
6. 샀다 팔았다 해서 버는 건 기술이다. 나는 그런 기술 없고, 매일 스트레스 받고싶지 않다. 그냥 매수만하고, 나중에 팔아야 할 시기(집 구매) 오면 일부 처분한다.
7. 수익률이 높으면 떨어져도 버틸만하다.
8. 주력 주식(예-구글, 테슬라) 포트의 절반이다.
9. 주식으로 인생이 변화하는 건 쉽지 않다. 1억으로 수백억을 벌었다고 하는 건, 일부 실력자들이나 하는거다. 천천히 나름 확실히 가자 그 시간에 다른 패시브인컴이나 자기계발 하는 게 낫다.
10. 10퍼센트 먹으려고 주식하는 거 아니다. 인생에 별 차이도 없다. 장기간으로 100%, 200%, 300%+ 먹을 거다.
11. 귀가 얇은 것과 변화에 민감한 건 다르다. 비트코인이 아예 사기라고 생각했다. 공부를 한 후, 다른코인들은 몰라도 어느정도는 투자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ETF 300불 투자했으나 변동률 크다. 작년에 공부했다면 많은 게 달라져 있을거다.. 딱 천불까지만 없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투자할 예정
12. 주식 게시판에 실력자들의 글, 유튜브 가끔 본다. 그 이외는 대부분 그 반대로 하면 된다..
13. 늘 겸손할 것. 장이 좋아서 번 것은 내 실력 아니다. 그러나 위험하다고 할 때 공부해서 투자한 것은 내 실력, 잡주라며 갈아치울 때 물타거나 가만히 놔둬서 수익오를 땐 내 실력
14. 늘 기회는 온다. 작년에 구글이 다른 거 다 오를 때 가만히 있었는데 올해 들어서 잘 오르고 있다.
15. Emergency fund(3개월~6개월) 생활비는 놔두고, 투자해야 한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